사역소개


    한국피스메이커

    성경적인갈등해결

    |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유대인에게나 헬라인에게나 하나님의 교회에나 거치는 자가 되지 말고
    나와 같이 모든 일에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하여 자신의 유익을 구하지 아니하고
    많은 사람의 유익을 구하여 그들로 구원을 받게 하라
    내가 그리스도를 본받는 자가 된 것 같이 너희는 나를 본받는 자가 되라”
    (고전10:31~11:1)
    갈등은 기회입니다
    dot2.png 갈등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기회입니다.
    갈등상황에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길은 하나님의 은혜에 의지하고 주목하는 것입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선을 행하시고 절대주권을 갖고 계신 하나님을 신뢰함으로써, 세상적인 방법이나 자신의 습관과 경험으로 갈등을 해결하지 않고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함으로써, 예수님의 십자가로 우리와 화목되길 기뻐하셨던 하나님을 본받음으로써,
    갈등상대방과 이목을 집중하고 있는 주위의 사람들에게 하나님께서 행하신 일들을 시인함으로써 하나님을 영화롭게 할 수 있습니다.
    dot2.png 갈등은 다른 사람들을 섬기는 기회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통해 상대방이 더 나은 해결책을 찾도록 도와주시고 그들의 영적, 감정적, 혹은 물질적 필요를 채워주도록 하십니다.
    상대의 짐을 대신 지게도 하시고, 상대방에게 필요한 회개와 변화가 일어나도록 도와주십니다.
    그리스도인들이 갈등에 처해 있을 때 하나님의 사랑과 겸손과 지혜와 절제로 반응한다면 갈등상대방뿐 아니라
    주위의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예수님을 소개해 줄 기회가 됩니다.
    dot.png 예배장소
    dot2.png 갈등은 우리에게 예수님을 본받아 자라가는 기회입니다.
    하나님은 갈등을 통해 우리의 죄로 물든 마음의 태도와 습관들을 드러내시고, 세심하게 손질된 방식들로 긴장시키시고 도전하십니다.
    갈등에 처했을 때 비로소 우리의 약점들, 완고한 교만과 모질고 용서 없는 마음, 비판적인 혀를 발견하게 되고 죄를 고백하게 됩니다.
    그리고 사랑과 용서, 인내 등 새로운 마음의 태도와 습관을 연습하게 되고 성령의 열매를 맺게 되며 결국 하나님의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됩니다.
    성경적인 갈등해결의 원리 4G's
    이 원리는 우리가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에 의해서 하나님과 화목하게 된 것 같이,
    우리는 세상과는 전혀 다른 방법으로 갈등에 대처하도록 부르심을 받았다고 믿는 믿음에서 시작합니다.
    “화평하게 하는 자”는 갈등이 우연히 일어난 사건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기회라는 것을 인식합니다.
    그리고 청지기와 같이 주인이신 하나님을 의지하고 그 뜻에 순종합니다.
    결과보다 명령하시고 분부하신 방법으로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는지에 초점을 맞춥니다.
    dot2.png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라(Glorify God)
    갈등에 처했을 때 가장 먼저, 자신의 욕구나 상대방의 잘못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하나님의 관점으로 갈등을 바라봐야 합니다.
    주님의 명령에 순종하고 사랑과 긍휼과 용서의 자세를 유지하기를 간구하면서 하나님의 용서와 지혜와 능력과 사랑을 의지하고
    주 안에서 기뻐하며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고전10:31~11:1)
    dot2.png 네 눈 속에서 들보를 빼어라(Get the log out of your eye)
    상대방의 잘못이나 허물을 비난하거나 공격하는 대신, 우리의 마음을 점검하여 잘못을 고백하고
    갈등을 일으킨 죄악된 태도나 습관들을 바꾸어 주시도록 하나님께 도움을 구해야 합니다.
    또한 행동을 변화시키고 우리가 끼친 손해를 보상함으로써 갈등에 대한 책임을 감당합니다. (잠28:13, 마7:3~5)
    dot2.png 온유한 심령으로 바로 잡으라(Gently restore)
    사소한 잘못들은 간과하고, 간과하기에 너무 심각한 경우에는 바로잡아 주어야 합니다.
    이때는 먼저 그 사람과만 일대일로 만나 친절하게 대화하고, 개인적으로 해결되지 않았을 때에는
    교회의 다른 사람들에게 성경적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 줄 것을 요청합니다. (갈6:1~2, 마18:15~20)
    dot2.png 가서 화해하라(Go and be reconciled)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용서하신 것처럼 다른 사람들을 용서하고,
    견해 차이에 대하여는 공정하고 상호 유익한 해결책을 추구함으로써 진정한 화평과 화목을 이뤄야 합니다.
    진정한 화해는 고백과 용서를 통한 인격적인 관계회복과 협상을 통한 실질적인 문제의 창의적 해결, 이 두 가지를 포함합니다. (엡4:32, 골3:13)
    dot.png 노인대학
    매주 금요일 지역의 어르신들을 초청하여 위로하며 섬기는 사업.